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혼자 여행가기 좋은곳 국내해외여행지 5

여럿이서 왁자지껄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가끔은 혼자서 호젓이 떠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혼자 떠나는 여행은 외로워 보이기도 하지만, 나를 돌아볼 수 있고 사색에 잠길 기회가 많아 생각 정리에 좋죠.


그리고 더 여유를 즐길 수 있다고 해야 할까요? ^^


오늘은 혼자 여행가기 좋은곳 국내와 해외 여행지를 소개해봅니다.






1. 부산


아무래도 혼자 국내 여행하기에는 대도시가 정말 편하긴 하죠. ^^


가방 하나 달랑 매고 지하철, 버스 이용해서 여기저기 다닐 수 있다는 것. 정말 편한거거든요.


편한 것도 그렇지만 부산에는 정말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합니다.


남들 다 아는 해운대, 광안대교도 좋지만 현지 사람들이 자주가는 부산역, 경성대 근처 등을 돌아다녀보는 것도 좋죠.


남자분이시라면 황령산 봉수대 야경보러 혼자 올라가보는 것도 생각을 정리하기엔 아주 좋은 힐링장소!


여자분들은 해가 지고난 후에 산에 오르는 위험 행동은 삼가시는게 좋습니다~~






2. 강릉


요즘 강릉이 참 볼거리많고 핫하더라구요?ㅎㅎ


안목해변 카페거리에서 바다를 보며 마시는 커피 한 잔이 여유를 가져다줍니다.


해변가 횟집에서 혼자 회에 맥주 한 잔 해도 다들 각자 인생사 이야기하느라 바빠요 ^^


드라마 도깨비에 나와서 화제가 된 주문진 영진해변에 가보셔도 좋겠네요.


요새 강릉에 깨끗하고 세련된 카페도 참 많이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여기저기 검색해보시고 예쁜 카페 찜해서 혼자 가보는 것도 좋겠죠?





3. 전주


전주는 정말 나홀로 여행객들에겐 천국입니다~


혼자 여행갈 때는 차타고 가기보다 기차타고, 버스타고 뚜벅이로 갈 때가 많죠.


전주는 관광지나 볼거리가 한 군데에 다 모여 있어서 걸어서 구경하기에 참 편해요.


전주 한옥마을 근처에는 워낙 관광객도 많고 상업적으로 발전이 되었다보니 먹을거리나 군것질거리도 무지 많구요.


혼자 다니면서 이것저것 사먹고 구경만 해도 하루가 훌쩍 가요. ^^


나홀로 여행 초보자라면 전주를 강추해요~~





4. 방콕


제가 참 좋아하는 도시, 방콕입니다. ^^


방콕도 전철이 참 잘되있는 도시 중 하나여서 전철을 타고 여기저기 다니기가 편해요.


너무 밤늦게 돌아다니지만 않는다면 치안도 아주 좋은 편이죠.


호텔도 제법 좋은데에 비해 저렴한 곳이 많아서 쾌적하게 지내다 올 수 있어요.


수영장이 있는 호텔이나 에어비앤비를 통해 수영장 있는 콘도에 묵으면 하루 종일 수영하며 푹-쉴 수도 있겠구요.


어떤 스타일로 여행 계획을 짜느냐에 따라 매력이 무궁무진한 도시가 방콕이 아닌가 싶습니다.


배낭여행객들의 성지인 카오산로드에는 나홀로 여행객이 무지 많아요. 그 날 만나 다들 친구가 될지도 몰라요. ^^





5. 싱가폴


싱가폴 역시 혼자 여행가기 좋은곳으론 제격이죠.


혼자 해외 여행이 처음이시라면 싱가폴을 추천합니다. 


특히 여자 혼자 여행하기 좋은곳 해외버전ㅋㅋ 으로는 완전 강추에요. 





럭셔리하고 세련된 쇼핑몰도 가득하고, 나라 자체가 엄격하게 청결을 규제하다보니 무지 깨끗하고 쾌적합니다.


밤에도 불빛 많고 사람 많고 안전해서 호텔까지 혼자 걸어오는 길도 무섭지 않아요!


싱가폴도 전철이 잘되어 있구요. 실내로 통하는 쇼핑몰이 역마다 아주 많아서 더운 줄도 모르고 다녔네요.


여자분들 고민중이시라면 싱가폴 강추입니다!!







혼자 여행가기 좋은곳 국내해외 베스트5 골라봤네요.


아마 혼자 여행 많이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거에요~


그 외에도 일본이나 홍콩, 대만 등도 혼자 여행가기에 좋겠구요.


국내로는 통영, 경주, 가평 등 여기저기 참 많아요. ^^


다음번에 2탄을 이어서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