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넥타이 선물 의미 속뜻은?

받을 때나 줄때나 기대되고 떨리는것! 바로 선물인데요.

받는 사람만큼 즐겁고 기대되는건 물론 아니겠지만,

선물하는 사람의 기쁨도 정말 크죠.

받을 사람이 즐거워할 모습을 떠올리며 선물을 고르고, 

포장하고, 또 상대의 웃는 모습을 한껏 기대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선물은 받는 사람, 주는 사람 모두에게 

일상의 활력소같은 존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렇듯 선물 하나에도 사실은 많은 의미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런 의미없이 그냥 단순히 주고싶어서 줬는데? 라고 하시겠지만

원래 우리가 아무 생각없이 준 선물에 의미가 담겨있다면?

마치 연애가 금지된 중세시대에 반지에 박힌 보석과

그 순서로 서로의 밀애를 주고받았다는 동화같은

일화처럼 선물로 서로 마음을 주고받는다면?

생각만해도 재밌고 설레지 않나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넥타이 선물 의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넥타이 선물은 여자가 남자에게!


넥타이라는 아이템은 사실 남자들의 전유물이죠.

요즘 남녀 패션의 구분이 모호해진 유니섹스의 시대이긴 하지만,

아직까진 여자분들이 데일리 아이템으로 넥타이를 할 일은 잘 없어요.

남자분들은 직장에 입사하면 줄곧 넥타이를 하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남자분 입사 선물이나 혹은 생일, 기념일 등에도 단골손님으로

늘 등장하는 아이템이 바로 넥타이랍니다.

그렇다면 95% 이상이 여자분이 남자분에게 주는 선물이 되겠네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당신도 여자분에게 넥타이를 선물받은 남자분이라는 사실?!

ㅎㅎㅎㅎㅎ 돗자리 깔아야하나요.





2. 넥타이 선물 의미?


사실 여자분이 넥타이 선물의 의미를 굳이 알아내서 선물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김칫국은 우리 금물입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또 가능성이라는 것이 말이죠, 제로에 수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ㅋㅋ)..

꽃말이나 별자리 이야기 등을 잘 믿고 좋아하는 여성분일수록

선물에 담긴 의미를 찾아서 일부러 선물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예로부터 넥타이 선물 의미는 "당신을 가지고 싶어요" (풉)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헉. 심쿵하셨나요. ㅋㅋㅋ 아무튼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자가 남자에게 넥타이를 선물하는 것은 당신을 존경함과 동시에 소유하고 싶다,

당신만의 여자가 되고 싶다, 혹은 당신에게 여자는 나뿐이었으면 좋겠다. 라는 강한 다짐(?)을

드러내는 행위라고 해석되어진다네요.

넥타이핀까지 선물하면 그 다짐에 도장을 삼세번 쾅쾅쾅!





3. 의미를 갖고있는 다른 선물들


넥타이뿐만아니라 의미를 담고 있는 선물들이 참 많아요.

향수의 경우에는 "나를 언제나 기억해주세요" 라는 꽃말같은 의미를 담는다고 합니다.

확실히 상황이나 사람이 향기로 기억되는 경우가 참 많죠.

그렇기 때문에 위와 같은 의미가 새겨진게 아닌가 싶구요.

시계의 경우에는 "당신의 시간을 공유하고 싶어요" 라고 하네요.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지만 억지같진 않은 의미들이에요.

다 나름 납득이 갑니다.

참, 시계의 경우에는 아랫사람이 윗사람에게 선물하는 것은 썩 바람직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근면, 성실을 응원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윗사람에게 선물하기에는 의미가 조금 껄끄럽습니다.





넥타이 선물 의미 그리고 다른 선물들의 다양한 의미를 알아봤습니다.

예로부터 전해져오는 이야기는 맞지만 어디까지나 속설일 뿐이니까 재미로 보시길 바랍니다.

괜히 헛다리 짚어서 서로 민망해지는 일은 없으시길...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