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가을 여행지 베스트 50 중에 골라보고 떠나자!

요즘 하루하루 날씨가 너무 좋더라구요. 가을볕이 완연하면서도 낮에는 너무 따뜻하고,

 

가을바람 선선해서 걷기도 좋고 산책하면서 사색에 잠기기도 최고구요. 이런 날씨면 여행생각 간절하죠.

 

특히 국내여행은 가을에 할 때 정말 그 진가가 나타나는 것 같아요. 사계절이 뚜렷해서 우리나라 가을이 있는게

 

참 예쁘고 감사해요. ^^ 가을 여행지 베스트 50을 보시고 올 가을, 국내 여행 한 번 떠나보세요.





 

1.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곳

 

단풍이 아름다운 여행지가 가을 여행의 대미가 아닌가 싶어요.

 

가을 단풍하면 떠오르는 곳들이 이미 많이 있는데요.

 

정읍 내장산이나 광주의 무등산, 지리산 피아골 단풍, 경북 팔공산, 충남 계룡산, 

 

제천 월악산, 원주 치악산, 서울 경기에서 가까운 북한산, 강원도 오대산과 설악산, 멀리는 제주도 한라산까지도 유명한 가을 명산이죠.





 

특히 오대산 전나무숲길은 단풍이 어우러지면 정말 절경이랍니다. 

 

다 너무 유명한 단풍 명산이지만, 그보다 조금 덜 알려진 산 중에 고창 선운산과 울산의 신불산이 정말 단풍이 예뻐요.

 

선운산은 단풍 뿐만 아니라 꽃무릇도 예쁘게 피기로 유명하죠. 




 

2. 가을을 느끼며 산책하듯 여행하기에 좋은 곳

 

가을에는 특히 꼭 산으로 올라 단풍을 보지 않아도 단풍 몇 그루 흩날리는 골목길이나 넓은 자연 속 공원,

 

한옥 등을 고즈넉하게 걸어봐도 참 기분이 좋죠. 그래서인지 전통이 살아있는 예쁜 길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게 가을입니다.

 

전남 담양 메타세콰이아 길이나 전북 군산, 전주 한옥마을, 경주, 안동, 춘천, 광주 화담숲, 양평, 용인, 포천 등지도 가을 여행지로

 

추천해보고 싶네요. 담양 메타세콰이아 길이야 워낙 유명해서 담양 관광지도에서도 추천 1순위죠.


여름에는 초록빛 싱그럽고, 가을이면 부드러운 갈색빛으로 물들어 영화나 화보 촬영장소로도 인기 탑이에요.


군산은 워낙 여행명소들이 모여있어서 당일 여행으로도 걷기 여행으로도 좋아서 가을에 다니기 딱 좋죠.

 

경주 역시 보문단지 내에 다양한 호텔 리조트도 많고 대릉원, 동궁과 월지, 황리단길 등 가을에 관광하기 좋은 곳들이 모여있구요.

 

안동의 하회마을과 병산서원, 월영교, 춘천의 구봉산 카페거리와 춘천시내 및 제이드가든 수목원, 광주 화담숲과 곤지암 리조트,

 

양평 두물머리나 용문산 일대, 용인의 호암미술관이나 와우정사, 포천 산정호수 근처 드라이브 혹은 강원도지만 


근처 명성산도 가을에 산책하기 아주 좋아요.




 

3. 가을 바다를 감상하기 좋은 곳

 

가을 여행지 베스트 50, 다음은 가을 바다를 감상하기 좋은 여행지들입니다.

 

바다는 여름에 뛰어들어 물놀이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가을겨울 쓸쓸한 바닷가를 걸으며 사색에 잠기기도 참 좋아요.

 

어쩐지 모래사장에 서서 바라보는 가을바다는 마음을 차분해지게 해줘서인지 여행 다녀오면 생각이 정리될 때가 많아요.

 

인천 영종도 근처나 대부도, 제부도, 태안 안면도, 고군산군도나 변산반도, 완도와 보길도, 근처 청산도, 여수, 남해군 일대,

 

통영, 거제도, 부산 바다와 다채로운 부산 볼거리, 울산 간절곶, 경주 문무대왕릉, 


강원도 강릉과 삼척, 속초, 동해 등 끝도 없이 추천하고 싶네요.

 

서울에 사시는 분들은 가까운 인천 영종도로 인천대교 타고 드라이브하거나 대부도, 제부도 등 들르셔도 좋을 것 같구요. 

 

완도와 보길도, 청산도 슬로길 등은 트래킹 코스로 워낙 경치가 아름다워 가을에 걸으며 바다를 보기에 제격이에요.

 

여수 역시 케이블카와 유람선으로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고 남해도 바다뿐만 아니라 다랭이 논이나 독일마을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가을 여행지로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 다른 지역들 역시 바다와 다른 볼거리가 다양하게 어우러져 여행지로 참 좋죠. 




 

4. 그 밖에 추천 가을 여행지

 

요즘 경주 동부사적지에 있는 핑크뮬리가 유행이더라구요. 가을에 피는 핑크빛 억새인데요, 참 예뻐요.

 

그런 것처럼 단풍같이 가을에만 찾아오는 가을의 상징들이 있어요.

 

강원도 정선 민둥산의 억새군락도 정말 더없이 멋있어서 추천하고 싶구요. 제주도 산굼부리나 새별오름 등은 물론 잘 알려지지 않은

 

동검은이오름, 아끈다랑쉬오름 등 다채로운 이름의 억새 오름들이 다양한 곳이 제주도입니다.

 

서울 가까이로는 서울 하늘공원, 남양주 물의정원, 포천 명성산, 평택 원평나루 억새밭도 정말 멋있으니 멀리 굳이 안가셔도 됩니다.





 

가을 여행지 베스트 50 찾아봤는데요.

 

국내에 가을 여행할만한 멋있는 곳들이 정말 너무 많네요. 


오히려 저는 여름철 피서지보다 가을 여행할만한 곳이 훨씬 다양하고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더 끌리네요.ㅎㅎ 바다도 이젠 늙었는지 들어가 노는것보다 가을에 바라보는게 더 좋고..

 

강릉 안목해변가서 커피 한 잔하며 가을바다 보고 싶은 맘이 물씬. 이번 가을에는 꼭 한 곳 정해서 당일치기라도 가을여행 다녀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