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2018년 6월 축제 가보고싶은곳 다모아봤어요!

6월은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이기도 하고, 이제 떠나려는 봄의 마지막

 

페이지이기도 하네요 ^^ 늦봄과 초여름 어디쯤이랄까~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는 여행은 6월이 막바지일 것 같아요. 여름은 너무 덥구요.

 

나들이 삼아 다녀오기도 좋은 6월 축제, 재미있을 것 행사 축제 모아봤어요!





 

1. 강릉 커피나무축제

 

강릉은 이제 명실상부 커피의 도시가 된 것 같죠? ^^
 

바다보러 가는 김에 안목해변 카페거리에서 드립커피 한 잔까지 할 수 있는 여유!

 

꼭 여름이 아니라도 강릉을 찾게 되는 이유인데요~





 

강릉 왕산면 커피박물관 커피커퍼와 커피농장에서 6월 9일부터 6월 19일까지

 

커피나무축제가 열린다고 하네요^^ 커피커퍼는 국내 최대규모의 커피전문 박물관이기도 하죠^^
 

6월 강릉 여행 일정 있으시다면 강릉 여행 가는 김에 들러도 좋을 6월 축제 입니다.




 

2. 인천 중구, 송도, 서울, 해운대 등지에서 열리는 아프리카민속춤, 노래 공연 축제

 

다가오는 여름, 아프리카 민속음악과 함께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으시다면

 

인천과 서울, 해운대에서 열리는 아프리카 민속공연 축제 어떠세요?

 

6월 1일부터 6월 4일까지 중구 아트플랫폼, 송도, 서울 아트비트 갤러리, 부산 해운대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아프리카 민속 악기와 춤이 어우러져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하네요^^ 아프리카 음악의 비트는 언제들어도 왠지 휴양지 느낌이 나요!

 

아프리카 춤을 배워볼 수 있는 행사 이벤트 도 있다고 하니, 멀리 안가도 여행 간 기분 느껴보자구요~ㅋㅋ




 

3. 양평 메기수염 축제

 

양평 수미마을에서 열리는 메기수염 축제는 6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기간도 넉넉해요!

 

여름 휴가 내내 즐길 수 있어서 언제든 한 번쯤은 가보면 좋겠네요. ^^

 

물놀이를 따로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고 미꾸라지 잡기 체험, 잡은 물고기로 튀김이나 어죽 만들어주는

 

곳도 있고 물싸움이나 뗏목 체험 등 할 수 있는 여름놀이가 무지 많아요~!

 

이건 정말 아이있는 집이라면 꼭 가봐야 할 듯.ㅋㅋ 여름방학 중에 가볼만한 곳 찾고 계신다면 찰떡!

 

양평은 워낙 경치도 좋아서 어른들도 드라이브하는 기분 제대로 나잖아요~~ 




 

4. 경복궁 주간 고궁음악회

 

올해도 경복궁 고궁음악회가 어김없이 열리네요!

 

주간 음악회는 금,토,일 일주일에 세 번 오후 3시 30분부터 40분간 열리는데요,

 

4월 6일부터 시작해 7월 29일까지만 열린다고 합니다.

 

장르는 국악에서부터 클래식, 크로스오버 장르 등 다양한 장르로 연주가 된다고 하네요.

 

6월 금,토,일도 놓치지 마세요! ^^

 

5. 용인 에버랜드 장미축제

 

6월 축제라면 사실 6월의 여왕인 장미축제를 빼놓을 수가 없죠.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색감 장미들이 다양하게 펼쳐진 에버랜드 장미축제~

 

벌써 10여년은 된 것같은 나름 전통의 축제네요~ 국내 꽃 축제의 효시라고 하는데요.ㅋㅋ

 

에버랜드 장미원도 개장한지 33년이나 되었는데, 이번에는 리뉴얼도 거쳤다고 해요.

 

확 달라진 에버랜드 장미축제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기간은 5월 18일부터 6월 17일까지랍니다.

 

6. 태안 팜카밀레 허브축제

 

태안의 팜카밀레 허브축제도 가볼만할 것 같아요.

 

5월 19일부터 6월 17일까지인데요, 이 시기가 허브가 제일 예쁠 무렵인 것 같네요.

 

홋카이도 라벤더 축제도 여름이면 한창인데 왠지 홋카이도 온 기분일 것 같아요.ㅋㅋ

 

에코장터도 열리고, 허브차만들기 체험도 있고요. 단순히 허브 감상만 하는게 아니라

 

체험도 되게 다양한 것 같아서 아이들 데리고 견학 가기에도 좋을 것 같고,

 

데이트 코스로도 재밌을 것 같아요. 저녁에는 태안 빛축제도 같이 들르면 더 좋을 것 같네요!

 

7. 춘천 스파르탄레이스

 

레저나 체육활동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6월 30일 스파르탄레이스 놓치지마세요!

 

춘천 송암 스포츠타운에서 열리는 이번 스파르탄 레이스는 올해로 5회째!

 

각종 장애물을 헤치면서 목표지점까지 완주하는 장애물 마라톤으로,

 

항상 사무실과 집, 지하철 등에서 치이며 도심 속 생활로 지쳤던 몸과 마음을

 

야외에서 활기넘치게 달리며 생기있는 몸으로 되찾고 싶으시다면 도전하세요!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 가족끼리 같이 가도 좋을 것 같네요!





 

2018년 6월 축제 이 정도면 정말 다 가보고 싶지 않나요?
 

그냥 그런 지역축제보다 특색있고 매력적인 곳들만 모아봤는데요,

 

진짜 다 새롭게 재미있어보여요! 특히 강릉 커피축제와 춘천 스파르탄레이스는 완전 땡기는걸요~

 

시기만 같으면 강원도 여행길에 같이 가는건데, 시기가 좀 다르네요.ㅋㅋ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가고싶은 곳 있으셨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다녀와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