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포항 울릉도 배편 정보 및 예약하는 방법!

요즘 국내 섬 여행 떠나시는 분들 참 많은데요,


섬 여행이 처음이시라면 울릉도 먼저 가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천혜의 자연과 풍부한 해산물, 먹거리 등이 여행을 더 행복하게 해주는 곳이에요.


저는 오늘 포항에서 가는 포항 울릉도 배편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포항에서 울릉도 들어가기


울릉도로 갈 수 있는 방법은 강릉에서 가는 방법과 포항에서 가는 방법이 있었는데요,


저는 포항을 통해서 울릉도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포항 여행도 줄곧 예정해왔었기에 포항에서 2박하고 울릉도로 넘어갔습니다.






울릉도에도 요즘 리조트나 호텔이 많이 생겼기에 숙소도 깨끗하게 묵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포항 여객선 터미널에서 울릉도로 가는 배 편을 잡습니다.


보통 시간은 3시간 10분에서 3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2. 포항 울릉도 배편 확인하기


포항에서 울릉도로 가는 배편을 집에서 편하게 확인해보시고 배편 예약까지 가능합니다.


이미 다른 국내 섬 여행 가보신 분들은 알고 계실 수도 있는 사이트인데요,


가보고싶은섬 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국내 섬 모든 배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가보고싶은섬 이라고 치시면 공식사이트가 바로 나옵니다.


공식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시간표/요금조회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항로검색 이라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항로검색 버튼을 클릭하시고


가~하 까지 순서로 나와있는 섬들 중에 포항을 찾아 출발지로 설정하시고 도착지로


울릉도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신 후 선택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포항에서 울릉도로 가는 배 편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저는 1월 15일로 설정하여 확인하였더니 아래와 같이 배편이 떴네요.





날짜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죠?


그러니 여행하시려는 날짜를 알맞게 설정하셔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예매도 가능하니 미리 여행 스케쥴에 맞게 확인해보시고 예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배를 타고 울릉도 터미널에 내리셔서 버스가 많은 곳으로 걸어가보시면,


관광 안내소가 있는데요. 그 곳에서 버스 시간표를 받으시고,


버스타시는게 중요합니다. 거의 1시간에 1대씩 다니고 대중교통은 이 버스가 유일하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서 타셔야 낭패보지 않으실테니 참고하시고요. 


다시 가보고싶은섬 사이트 이야기로 돌아가보자면ㅋㅋ


포항 울릉도 배편 외에도 정말 모든 다양한 섬으로 가는 배편 예약 및 확인 가능하니,


저도 섬 트래킹 갈 때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은 사이트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렇게 섬이 많은 줄 몰랐네요 ^^;;


요즘 섬 트래킹에 맛들여서 자꾸만 새로운 곳 가고 싶은데,


이 사이트를 보니 더 뽐뿌가 옵니다.ㅋㅋ






포항 울릉도 배편 정보와 예약하는 법 공유해보았습니다.


울릉도가 정말 깨끗하고 예쁘고 밥도 맛있고 넘 좋더라구요.


특히 4월말~5월중순 쯤 가면 온갖 나물들이 제철이라 나물밥에 해산물 한 상이


정말 푸짐하고 행복했던 기억이 있네요. ㅎ


참고하셔서 즐거운 울릉도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