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5월축제 2018 사진찍기 좋은곳위주 !

5월은 정말 봄의 여왕이 아닐까요? ^^


3,4월은 조금 쌀쌀한 감이 없지않아 있어서 꽃샘추위가 남았나 싶지만,


5월은 따스하고 온화하고 정말 완연한 봄 날씨라는게 느껴지거든요.


기분마저 행복해지는 5월, 2018 5월축제 가볼만한곳들도 알아봅니다!






1. 고양 국제꽃박람회


매년 4월말 5월초면 고양 국제 꽃박람회가 제일 먼저 떠올라요!


고양시 호수공원 내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1997년부터 꾸준히 진행된 역사있는 축제인데요.






영국, 중국, 대만, 케냐 등 15개국의 다양한 화훼가 한데모여 정말 꽃의 왕국같은


느낌인데다가 5월의 날씨와 어우러져 너무 달콤하고 평화롭죠. ^^


2018년 고양 국제 꽃박람회는 4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진행되고요,


금요일~일요일과 휴일 밤에는 야간개장으로 아름다운 밤의 꽃밭을 선물한답니다.





2. 제주 서귀포 휴애리 수국축제


여유만 되면 정말 제주도는 5월에 가고 싶어요!


다들 여름 휴가철에 바다수영할 겸, 리조트갈 겸 제주도 많이들 가시는데요.


저는 5월의 봄날 제주가 정~말 좋더라고요.


2018년 4월 13일부터 5월 27일까지는 서귀포 휴애리 공원에서 수국축제가 열리는데요,


정말 환상적이고 아름답죠. 겨울 및 초봄에는 동백꽃, 매화꽃이 또 그렇게 아름답고요.


이 시기에 제주도에 가신다면 5월엔 꼭! 휴애리에 들르세요~


예쁜 플랜카드나 데코들이 곳곳에 있어 인스타용 사진찍기에도 센스만점.ㅋㅋ





3. 태안 세계 튤립축제


역시나 5월축제는 꽃 축제가 정말 많죠?ㅎㅎ


태안 꽃지해수욕장도 여름철에만 가봤는데, 세계 튤립축제도 열려요~


2018년 4월 19일부터 5월 13일까지 열리는 이 튤립축제에는 세계 각지의 아름답고 다채로운


튤립들이 모여 이국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고 하네요.


봄 바다와 함께 어우러진 풍경이 더없이 환상적일 것 같네요!





4.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제가 제일 가고싶은 5월축제는 아무래도 여기~ ㅠㅠ


바로 완도에서 떨어진 작은 섬, 청산도인데요.


시간이 느리게 가는 평화로운 섬이라고 해서 슬로시티라는 이름도 붙여졌죠.


청산도 내에 있는 트래킹 코스는 슬로길이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하고요.


2018년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도 있네요!


행사 축제 많은 것을 보면 역시나 제일 걷기 좋은 계절이죠. ^^ 


남해의 푸른 바다를 옆으로 샛노란 유채꽃과


싱그러운 청보리가 넘실대어 걸으면서 쉬면서, 자연을 만끽하기엔 최고의 조건!


4월, 5월 청산도 슬로길, 걷고만 있어도 정말 황홀할 것 같습니다. ㅠㅠ 


5. 함평 나비대축제


마지막 소개할 2018 5월 축제는 바로 함평 나비대축제입니다.


아이들 있는 집이라면 나들이 삼아 다녀와도 좋을 것 같은 체험학습장이네요~


특히 전남, 광주 지역 분들은 주말이나 휴일에 다녀오기 참 좋겠어요.


함평 엑스포공원을 각지의 다양한 나비들로 수놓는다고 하니 참 멋있겠네요.


2018년 4월 27일부터 5월 7일까지고요, 나비와 곤충표본 전시부터 나비표본 제작,


나비 그리기, 나비 공예품 만들기, 나비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도 준비되어 있어


정말 아이들 있는 집에서 다녀오기 너무 찰떡인 것 같네요!!






2018년 5월축제들 모아봤습니다~~~


사진찍기 좋은 명소들 위주로 골라봤는데요,


요즘 너도나도 sns 를 많이 이용하다보니 한 장의 근사한 사진 찍는 것이 정말 중요한 일이 


되어버렸네요.ㅋㅋ sns 는 인생낭비다 뭐다 해도 막상 잘나온 사진 하나 건지면 또 기분은 좋더라고요.ㅋㅋ


따스한 5월에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지 및 친구와 함께 5월축제로 즐거운 나들이 한 번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