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잠실 지하상가 옷 사기 tip!

요즘 저는 자금난의 압박으로 쇼핑을 주로 보세에서

하려고 하는 나름의 작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하하..

하지만 보세로 쇼핑한다고 돈이 안드는건 아니죠.ㅋㅋㅋ

어디서 쇼핑을 하든 돈은 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보세가 안좋은건 아니에요!! 

요즘은 더군다나 퀄리티가 급 높아진것 같아요~~

그리고 종류나 디자인이 너무 다양해서 어떨때는 백화점보다

지하상가가 더 눈길을 잡더라구요.... 

백화점은 왠지 오래입을 옷이라 그런지 담백하고 수수한 느낌이 많은데

보세는 유행아이템 위주라 그런지 눈을 확 끌고! 화려하면서

포인트가 팍~ 드는 느낌이 있어요. 그렇지 않나요?

저는 잠실 지하상가도 자주 가는 편인데요,

잠실 지하상가 옷 살때 종종 이용하곤 합니다.

고속터미널 지하상가보다는 조금 작지만 저는 만족하는 편이에요~





1. 잠실 지하상가 가기


잠실 지하상가는 잠실역에서 몇 번 출구로 가도 다 이어지는 것 같아요.

요즘은 롯데월드 가는 길에 있는 점포들도 다 잠실 지하상가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보편적으로는 지하상가답게 좀 모여있는 구역이 있죠~




2. 잠실 지하상가 옷 살때 팁


저는 잠실 지하상가에서 옷 살때는 최대한 아이템 위주로 사는 편이에요.

사실 보세는 여기저기 겹치는 옷이 많아요~

그래서 발품팔면 더 싸게 파는 곳도 있고, 쇼핑몰에서 있기도 하고 그래요.

충동적으로 유행템이나 화려한거 사면 분명 딴데에서 더 싸게 파는걸 늘 목격..

가슴 아프게.... 흑흑...ㅋㅋㅋㅋ

제 눈에 특이하고 예쁘면 꼭 다른데에도 다 있더라구요.ㅋㅋㅋ

그래서 좀 저렴하게 이너나 기본템 살때 이용하는 편이에요~

(아 물론 너무 예쁘시면 그냥 사시는게 장땡입니다. 안사고 오면 꿈에 나옴 주의..)

그리고 아우터같은건 너무 싸고 저렴하다고 덥석 사면 정말 얼마 못입더라구요..

뭐 싸게 사면서 오~래까지 입을 생각하면 너무 도둑놈심보긴 하지만요,

그래도 저는 지하상가에서 사서 잘 입고 다니는 것들 꽤 많거든요!

주로 보면 스키니진이나 면티, 자주입는 셔츠같은건 좀 오래 입었어요.

무난하고 수수한 스타일이 아무래도 오래입게 되긴 하더라구요.

그리고 셔츠나 면티는 너무 소모적이라 비싼거사도 자주 바꿔줘야해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그냥 지하상가 가는김에 대거 사오기도 한답니다. 

참고만 하세요! ^^





3. 어나더 팁


그리고 지하상가 가실때는 현금을 어느 정도 챙겨가시는게 좋더라구요.

물론 요즘은 카드도 잘 받는 진보적인(?) 가게들이 대부분인데요,

카드로 받으면 할인 거의 안해주세요.ㅋㅋㅋㅋ

할인은 현금만 할인이 되기 때문에~ 그냥 맘편히 현금 조금 챙겨가시면 깎을 수도 있겠죠.

그리고 atm 이 다 있긴 한데 괜히 수수료붙고 이러면 짜증나요~

그냥 처음부터 뽑아가시길 추천합니다! ㅎㅎ





잠실 지하상가 옷 사는 팁이였습니다.

저만의 팁이니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ㅎㅎ

제가 워낙 옷을 많이 사봐서... 아마 틀린말은 아닐거에요.ㅋㅋㅋ

강남 지하상가나 고속터미널 지하상가도 자주 가는 편이라서,

다음 번엔 두군데 다 포스팅을 해보도록 해야겠어요. !!